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전북에 순직소방관 기리는 추모시설 건립

등록일 2024년11월06일 09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에서 순직 소방공무원의 희생을 기리는 시설이 들어섰다.


 

전북자치도소방본부는 임실군 임실읍 119안전체험관 부지에 순직 소방공무원을 위한 추모시설을 건립하고 5일 제막식과 추모식을 개최했다.

 

330㎡ 규모로 조성된 추모시설에는 표지석과 안내판, 추모 조형물 등이 설치됐다.

소방공무원의 순직은 구조·구급·화재 등 현장 활동을 하다 숨진 위험직무 순직과 일반 순직으로 나뉜다.

위험직무 순직은 지난해 3월 김제의 한 화재 현장에서 인명 구조활동 중 숨진 고 성공일 소방교를 비롯해 고 권태원 소방경, 고 강연희 소방경, 고 김인철 소방장 등 모두 4명이다.

 

도내에서는 이들을 비롯해 16명의 소방공무원이 순직했다.

 

제막식에는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와 이오숙 전북소방본부장, 순직 소방공무원의 유가족 등이 참석했다.

 

이오숙 도 소방본부장은 "이 자리는 단순히 기념비적인 조형물을 세우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지킨 생명과 안전을 마음속에 새기고 희생정신을 되새기는 뜻깊은 순간"이라며 "그들이 지키고자 했던 숭고한 가치를 이어받아 더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김관영 전북자치도지사는 "우리 지역에 소방공무원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위로할 수 있는 마땅한 공간이 없다는 사실이 매우 안타까웠다"며 "이번에 조성한 추모시설이 순직 소방공무원들을 기억하고 유가족과 동료 소방관들을 위로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임진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