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나만의 그림책 만들어 볼까

광산구 이야기꽃도서관, 24일부터 ‘시민 그림책 학교’ 운영…참여 접수 중

등록일 2020년09월19일 1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산구립 이야기꽃도서관이 24일부터 주민 대상 그림책 특화 프로그램 ‘시민 그림책 학교’ 실시를 예고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교는 시민이 전문 그림책 작가와 자신만의 그림책을 기획·제작하는 과정으로 매주 목요일 총 12회 진행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김장성 이야기꽃출판사 대표의 그림책 이해 강연으로 문을 여는 이번 그림책 학교는 <민들레는 민들레>의 오현경 작가의 실전 그림책 만들기 과정으로 이어진다. 오 작가는 2015년 볼로냐 (논픽션)라가치상을 수상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대면 수업은 이야기꽃도서관에서, 도서관 휴관 시에는 ‘줌’ 앱(app)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열린다.

 

참여 신청은 광산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학교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이야기꽃도서관(062-960-6812)에서 한다고 밝혔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시민들이 바뀐 일상을 돌아보고, 내면의 성찰을 그림책으로 정리하는 과정에서 치유와 힐링의 시간을 갖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야기꽃도서관은 그림책 특화도서관으로, 매해 창작 그림책 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 그림책 작가를 배출해오고 있고, 2017~19년 총 45권의 시민 그림책을 출간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다정(인턴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영상)창문형 공기청정기 출시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