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국회의장 1순위 추미애 "의장은 중립도 아냐

등록일 2024년04월12일 04시4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 하남갑에서 친윤 핵심인 이용 국민의힘 후보를 꺾고 6선 고지를 밟아 차기 국회의장 1순위 물망에 오른 추미애 당선인은 국회의장에게 기계적 중립을 강요해선 곤란하다고 주장했다.


추 당선인은 11일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와 인터뷰에서 조정식 의원과 함께 당내 최다선인 6선인 까닭에 22대 국회 전반기 혹은 후반기 국회의장이 유력시되는 상황과 관련해 진행자가 "국회의장은 탈당도 하고 중립적인 위치가 요구되는 자리다"고 하자 "계파가 좌파도 우파도 아니듯 국회의장도 당연히 좌파도 아니고 우파도 아니다"고 말했다.

이어 "그렇다고 중립도 아니다"며 "중립이라면서 그냥 가만히 있다든가 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추 당선인은 "지난 국회를 보면 절충점을 찾으라는 이유로 의장 손에 의해 좌초되는 안 좋은 일이 있었다"며 "국회가 대의기구로서의 혁신과제를 어떻게 받드느냐의 문제이지 야당 말을 들어주느냐 여당 손을 들어주느냐의 문제는 아니다"라며 국민 뜻을 따를 것이라고 했다.

추 당선인은 민주당 압승으로 이재명 대표 위상이 공고해졌다는 지적에 대해선 "그렇게 볼 수도 있지만 혁신의 중심은 민심으로 혁신의 힘이 응집된 결과로 표현하는 게 바람직하다"라는 선에서 말을 아꼈다.

[KDA서울]한주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