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국민의힘, 10·16 재보궐 후보 선거 공관위 가동…전남 영광·곡성 군수 심사료 면제

"추석 명절 전 후보자 확정키로"

등록일 2024년08월30일 08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민의힘이 29일 10·16 재보궐선거를 대비하기 위한 중앙당 공천관리위원회를 가동했다.


국민의힘은 이번 재보궐 선거의 기초단체장 후보자 공천은 시도당 공천관리위원회가 관할할 예정이며, 중앙당에서 세부 지침만 결정할 방침이다.

공관위는 이날 첫 회의를 열고 가능한 추석 명절 전 후보자를 확정하기로 했다.

앞서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서범수 사무총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공관위 구성안을 의결했다.

국민의힘에 따르면 공천 공고는 다음달 2일~7일, 접수는 같은달 4일~9일 사이 각 시도당 상황에 따라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험지로 분류되는 전남 곡성·영광 군수 재보궐 선거에 나설 후보자들은 300만 원의 심사료를 면제해 주기로 했다.

국민의힘 중앙당 공관위는 성폭력 2차 가해, 직장 내 괴롭힘, 학교 폭력, 마약 범죄, 디지털범죄(딥페이크 범죄) 등 이른바 ‘대한민국의 미래를 빼앗은 범죄 신5대악’도 공천 부적격 기준에 추가했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