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코로나시대,농협 8~20만원에 벌초대행 서비스

벌초대행 전용 앱 9월1일부터 오픈

등록일 2021년08월31일 12시2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추석이 코 앞으로 바짝 다가오면서 올해도 조상 묘 벌초 대행을 신청하는 사례가 급증하자, 농협이 특별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추석 산소벌초대행 서비스를 확대키로 했다.

농협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추석 산소벌초대행 서비스'를 확대하고, 벌초대행 전용 앱과 특별상황실 운영 등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농협은 94년부터 벌초 대행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부득이한 사정으로 고향을 찾을 수 없는 국민들에게 호응을 얻어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명절 고향방문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조성되면서 2019년 대비 42% 급증한 2만4422건의 서비스를 수행, 감염병 확산방지에 기여했다.

올 추석에도 코로나19 확산세가 꺾이지 않는 가운데 지역별 상담 건수가 전년대비 20~50% 이상 급증해 서비스 건수도 3만3000건 수준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농협은 참여 지역농협을 현행 254개소에서 350개소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지역별 청년부 조직 등과 연계해 추가 인력을 확보하고 있다.

또 9월 1일부터는 '농협 벌초대행 전용 모바일 앱'을 오픈해 ▲신청자가 직접 인터넷 지도상에 산소위치 지정 ▲신청자-작업자간 직접 연결을 통한 신속한 협의 진행 ▲데이터베이스 관리를 통한 간편한 재신청 등의 이용자 편의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다음달 1~17일 중앙본부(지역사회공헌부) 및 각 지역본부(농촌지원단) 내 벌초대행 안내 특별상황실을 운영해 벌초대행 서비스가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고객안내 및 불편(민원) 사항 등을 접수·처리할 방침이다.

농협의 벌초대행 서비스 이용방법은 NH농협 벌초대행 스마트폰 앱 또는 모바일 웹 서비스에서 신청하거나 농협 NH콕뱅크 앱(NH콕뱅크-콕팜­영농추천서비스­농협 벌초대행 서비스)에서 해당 지역농협 전화번호를 확인해 전화상담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벌초대행 비용은 묘소 1기당 8만~20만원 내외로 지역별·거리·위치·면적·기수·작업 내용 등에 따라 다르게 적용된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올해도 코로나19 확산세가 멈추지 않아 많은 국민들께서 성묘가 어려운 상황인데 이러한 안타까움을 농협에서 덜어드리기 위해 벌초대행 서비스를 확대 시행케 됐다"며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 계승발전과 고향 마을의 경관보존 등 공익적 기능을 수행해 국민·농업인과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류태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