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시교육청, 전대사대부중 ‘찾아가는 힐링스쿨 콘서트’ 진행

코로나로 지친 아이들 위한 위로와 감동을 주는 음악선물

등록일 2020년10월18일 22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16일 전대사대부중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힐링스쿨 콘서트’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찾아가는 힐링스쿨 콘서트’를 신청한 15개 학교 중 다섯 번째 차례인 전대사대부중을 대상으로 전남대 내 5・18민주공원에서 진행돼 전대사대부중 학교 구성원뿐만 아니라 전남대를 출입하는 학생 및 주변을 거니는 시민들도 함께 콘서트를 즐길 수 있었다고 전해졌다.

 

‘찾아가는 힐링스쿨 콘서트’는 코로나 펜데믹으로 위축된 학교현장을 찾아가 아름다운 음악공연으로 학생‧교직원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감동을 주기 위해 기획된 사업으로 알려져 있다. 시교육청이 지난 9월 28일 광주선명학교를 시작으로 하반기 문화예술기획사업 ‘찾아가는 힐링스쿨 콘서트’를 진행 중이라고 시교육청이 밝혔다.

 

공연그룹 앙상블 아르코가 함께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클래식, 국악, 크로스오버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연주하며 학생 및 교직원들의 음악적 감성을 일깨워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시교육청은 전했다. 특히 교과서와 연계된 다양한 음악 중 학교별로 1곡씩 신청할 수 있도록 한 학교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연시간은 등교시간, 점심시간, 창체시간 등 틈새 시간을 활용해 교과수업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했고,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야외 공간에서 진행하고 있다고 시교육청은 밝혔다.

 

앞서 진행한 학교들의 높은 만족도와 호응으로 성황을 이루고 있는 힐링스쿨콘서트는 코로나로 공연장을 찾을 수 없고 교내에서 행사를 진행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시기적절한 프로그램으로 인정받으며 학교구성원들에게 감동과 문화예술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교육청 체육예술융합교육과 박익수 과장은 “코로나로 대부분의 학교예술활동이 위축된 상황이다”며 “‘찾아가는 힐링스쿨 콘서트’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잠시라도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는 힘을 얻고 문화예술을 향유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보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