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이용섭 시장, 세계김치연구소 독립적 유지 요청

12일 원광연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 접견

등록일 2020년10월13일 10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12일 오후 시청에서 원광연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을 접견하고 최근 한국식품연구원과의 통합 논의가 진행되고 있는 세계김치연구소의 독립적인 유지를 강력히 요구했다고 알려졌다.
 

이 시장은 “김치가 갖는 건강적 측면을 포함한 다양한 기능을 감안할 때 안전과 위생, 맛을 잘 관리해 나간다면 수요는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한다”면서 “김치는 계속 키워 나가야 할 미래의 유망한 산업인데도 김치연구소를 식품연으로 통합한다는 소식에 충격을 받았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어 “김치는 전통식품이지만 미래 식품이기도 하다”면서 “없는 연구소도 만들어야 하고, 분원으로 있다면 키워야 하는데, 있는 연구소를 통합한다는 것은 시대정신에 맞지 않다”고 거듭 통합의 부당성을 지적했다고 광주광역시가 밝혔다.
 

이 시장은 “세계김치연구소의 통합 논의 소식을 접한 광주 지역민들의 실망감이 매우 크다”며 지역여론을 전달하고 “시대의 흐름과 방향성을 볼 때 통합은 답이 아니다”고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용역을 통해 연구소의 연구영역, 발전방안, 광주김치타운과의 연계성 강화 등을 연구해볼 의향도 있다”고 밝혔다.

 

끝으로 이 시장은 “가장 자기다울 때 가장 아름답고 경쟁력이 있다”면서 “조상 대대로 내려온 우리만의 음식을 국가적 차원에서 키워나가야 한다”고 거듭 강조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원 이사장은 “시장님의 김치연구소에 대한 말씀에 공감한다”면서 “김치연구소 존치에 대한 광주시의 입장과 미래비전 그리고 지역의 여론을 정책 입안자들께 잘 설명하고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