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설운도, 보면 볼수록 매력이 넘치는 순천이 좋아

순천시 홍보대사 위촉, 황전 상평마을에 설운도길 생겨

등록일 2020년10월08일 16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설운도 홍보대사 위촉

 

▲설운도 홍보대사 위촉식 축하공연

 

▲설운도 홍보대사 위촉식 핸드프린팅(좌측부터 허유인 순천시의장, 가수 설운도, 하석 순천시장)

 

▲설운도 홍보대사 위촉식 시장 축하 말씀

 

순천시(시장 허석)가 7일 황전면 상평마을에서 인기 트롯가수 설운도를 순천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행사은 허석 순천시장과 설운도가 참석한 가운데 핸드프린팅 퍼포먼스, 홍보대사 위촉식, 설운도 축하공연, 설운도길 명예도로 현판식 순으로 꾸며진 것으로 전해졌다.

 

설운도의 순천시와의 인연은 20여년 전 황전면 상평마을에 약 4만㎡ 규모의 편백숲 등 임야를 매입하여 시작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황전 명예면민으로 위촉돼 활동 중인 설운도와 지난 6월 별밤토크를 계기로 마을의 우수한 생태자원과 대한민국 트롯 레전드 설운도의 인지도를 결합하여 상평마을을 설운도마을로 특화하기 위한 출발을 기념하기 위해 준비됐다고 전해졌다.

 

또한 설운도의 이름을 딴 명예도로도 생긴다고 순천시는 밝혔다. 설운도길은 상평마을 주민들의 동의로 결정됐으며, 마을 입구부터 편백숲까지 2.3km구간으로 순천의 새로운 명소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가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대중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트롯 스타 설운도의 홍보대사 위촉과 명예도로를 통해 자연친화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는 생태수도 순천이 전국적으로 홍보되고 누구나 정착하고 싶은 마을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위촉장을 전달한 허석 순천시장은 “우리나라 트로트를 대표하는 설운도 씨가 순천과 귀한 인연을 맺어 트롯과 설운도를 좋아하는 분들이 많이 찾아와 상평마을이 순천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새로운 힐링 명소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