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전남도,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무료대상’ 확대

겨울철 코로나19 동시유행 대비…무료접종 지원

등록일 2020년09월08일 19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라남도는 8일부터 생후 6개월~만18세, 임신부, 만62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가을‧겨울철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 동시 유행을 대비해 만 13~18세와 만 62~64세까지 무료 예방접종 대상자가 대폭 확대된다고 전했다. 또한 국가예방접종 대상에서 제외된 만 50~61세 국민기초생활수급자에 대해선 전라남도가 무료접종을 지원해 취약계층의 의료비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라고 알렸다.

 

예방접종은 보건소와 예방접종 지정 의료기관에서 받을 수 있으며 접종 초반 환자 쏠림을 예방하고 안전한 접종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대상자별 접종 기간을 지정해 운영할 방침이라고 전라남도는 밝혔다.

 

접종대상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접종기관 방문 시 마스크 착용을 비롯 손소독 실시, 2m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접종기관에서는 예진의사 1명당 1일 접종인원을 100명 이하로 제한해 혼잡을 피하도록 했다고 전라남도가 전했다. 사전예약제를 이용하면 원하는 시간에 접종이 가능하며, 전화나 인터넷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고 알려졌다.

 

지정 의료기관 및 사전예약제 운영 의료기관은 관할 보건소로 문의하거나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https://nip.cd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영구 전라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겨울철 건강을 지키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며 “특히 감염에 취약한 어린이와 어르신, 집단생활이 잦은 학생들은 꼭 예방접종 받을 것을 권장한다”고 밝혔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