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시, 사회적경제 선도기업 선정

2년간 재정지원 3000만원, 경영 컨설팅·홍보 등 맞춤형 지원

등록일 2020년08월27일 16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광역시는 27일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커뮤니티 홀에서 올해 사회적경제 선도기업으로 선정된 4개 기업에게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 선도기업 지원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행·재정적 맞춤형 지원을 통해 지역 내 사회적 경제를 선도하는 스타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지원사업이다.
 

광주시는 지난 6월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주관으로 선도기업 공모를실시하고 서류평가, 현장실사, 대면평가 등 3차례 평가과정을 거쳐 느티나무 협동조합, 현대에프엔비㈜, ㈜멘퍼스, 루트머지 주식회사 등 4개사를 선정했다고 전했다.
 

느티나무 협동조합은 사진과 영상촬영 서비스를 통한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영상 분야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는 기업이며, 현대에프엔비㈜는 기업적 농업경영을 통해 농업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취약계층에게 안정적 일자리를 제공하는데 기여하는 기업이다. ㈜멘퍼스는 사무용의자와 가구를 생산하며 지역의 사회공헌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사회서비스 혁신 및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사회적기업이고,  루트머지 주식회사는 전통문화를 기반으로 창조적 음악활동 및 지역사회 공연 등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광주시는 이번에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2022년 7월까지 2년간 3000만원의 재정을 지원하고 기업성장 기반 구축에 필요한 경영 컨설팅, 판로지원, 홍보, 시제품 개발 등 맞춤형 행정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구종천 시 일자리정책관은 “이번에 선정된 선도기업들이 광주 대표기업으로서 지역 내 사회적 경제를 선도하고 발전시켜 나가길 바란다”며 “사회적경제 우수기업 모델을 확산하면서 이들 기업이 안정적인 생태계를 이루고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이 구축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