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왜 급등했나…"경찰, 광주 아파트 13곳 투기 단속

광주시, 가격 폭등 아파트 분양정보 자료 경찰에 제공

등록일 2018년11월01일 08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찰이 아파트 불법 거래 등 투기세력 단속에 나섰다.

광주지방경찰청은 최근 광주시로부터 광주 13곳 아파트의 분양 자료를 받아 분석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31일 밝혔다.

제공된 자료를 정밀 분석해 전매가 제한되는 아파트의 거래 행위 등 불법행위가 있는지 조사하겠다는 의도다.

광주시는 지자체에 접수된 실거래 신고자료 등과 분양사무소의 분양권 거래 명단 등 자료를 경찰에 넘겼다.

대상 아파트는 남구 6곳, 동구 4곳, 광산구 2곳, 북구 1곳 등 모두 13곳이다.

광주시는 최근 분양했거나 입주한 아파트 중 웃돈인 '프리미엄'이 높게 형성되고 거래가 많은 곳을 자료제공 대상 아파트로 정했다.

 

제공 자료는 최초분양자, 실거래 신고자료 등이 포함된 기초자료로 경찰은 이 자료를 토대로 불법행위를 광범위하게 살펴보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는 별도로 경찰은 지난 25일 광주지방경찰청에서 열린 국정감사에서 "부동산 불법거래 혐의를 두고 복수의 사건과 관련된 여러 명을 수사 중"이라며 "수사가 진행 중인 만큼 세부 내용을 밝힐 수 없다"고 설명했다.

 

광주시·경찰·국세청 등은 지난 8·27 부동산대책 이후에도 불법행위가 사라지지 않고 있다는 분석에 따라 협업시스템을 구축하고 합동단속반을 운영하고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단속과 내사가 진행 중이라는 소문에 따라 최근 아파트 분양 현장에서 불법행위가 눈에 띄게 줄어드는 등 단속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