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신안군, '철쭉나무 분재 특별전 개최'...120여점 철쭉 분재

등록일 2024년05월04일 08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023년 철쭉 분재 특별전에 전시된 작품 /신안군 제공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5월 4일부터 5월 15일까지 1004섬 분재정원에서 ‘철쭉나무 꽃’을 주제로 「철쭉나무 분재 특별전」을 개최한다.

 

특별전에 전시되는 분재는 1004섬 분재정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120여 점의 철쭉 분재로, 종류는 40여 가지에 달한다.

 

이번 전시회는 주 관람로에 40여 점, 유리온실(3전시실)에 80여 점의 철쭉 분재가 전시되어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철쭉나무’는 진달랫과에 속하는 낙엽관목으로 꽃은 4~6월에 잎과 동시에 피며, 가지 끝에 3~7개씩 산형으로 달리고, 연분홍색, 흰색 등으로 핀다. 열매는 삭과로 긴 타원상 난원형이며, 10월~11월에 성숙하고, 꽃말은 ‘사랑의 즐거움’과‘줄기찬 번영’이다.

 

신안군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다양한 종류의 철쭉꽃을 한 공간에서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라고 말하며, “1004섬 분재정원을 찾아주신 모든 분에게 봄의 특별한 선물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철쭉 분재 특별전 이후에는, 6월 「소사나무 특별전」이 예정되어 있다. 전시계획은 개화 및 생육상태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임진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