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위급상황엔 이렇게’ 소방안전체험의 날 운영

광주교대 부설 초등학생 대상…현장 교육 기회 제공

등록일 2020년11월04일 22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소화기 사용법 체험

 

▲가상현실(VR) 프로그램을 활용한 화재 신고 및 대피요령 체험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4일 광주교육대학교 부설초등학교에서 재난에 취약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소방안전체험의 날’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인천 화재로 초등학생이 안타까운 생명을 잃는 사고와 관련해 화재, 심폐소생술 등 각종 위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알려졌다.
 

특히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 등 21명이 직접 강사로 나서 코로나19 감염방지를 위해 부스별, 학생 간 거리두기를 하며 ▲가상현실(VR) 프로그램을 활용한 화재 신고 및 대피요령 ▲심폐소생술 및 상황별 응급처치 ▲소화기 사용법 ▲안전퀴즈 대회 ▲화재예방 홍보 등 실제 체험위주로 진행했다고 전해졌다.
 

배경화 광주교대 부설초교 교사는 “평소 한국119소년단 지도교사 활동을 하면서 학생들에게 다양한 현장 안전체험 교육의 기회가 있었으면 했는데 소방안전본부에서 이런 행사를 마련해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정자 시 구조구급과장은 “노인·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참여형 실습·체험 교육 등 다양한 소방안전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많은 시민들이 안전교육의 기회를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보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