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시, 도시철도 2호선 1단계 전기공사 본격 시행

차량기지 시작으로 내년까지 1214억원 전기공사 발주

등록일 2020년09월27일 13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광역시가 도시철도 2호선 1단계 차량기지 전기공사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광주시는 도시철도 2호선 차량기지 전기공사 3건(공사비 114억원·국비 60%, 시비40%)을 조달청 홈페이지에 입찰 공고 중이며, 10월중 업체가 선정되면 11월에 착공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이번 공사는 지난 6월에 착공한 유촌동 차량기지 토목·건축·궤도공사가 정상적으로 추진됨에 따라 후속 공정으로 발주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광주시는 지역 전기 공사 업체의 많은 참여를 위해 송변전, 일반전기, 전차선 등 3개 분야로 분리했다고 밝혔다. 송변전과 일반전기는 시공 실적이 없어도 단독 입찰할 수 있고, 전차선은 시공실적 1㎞ 이상 단독 입찰이 가능하지만 시공실적이 없으면 지역업체 49% 의무공동도급 조항에 따라 공동으로 참여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오는 11월 전기분야 총사업비 협의를 마치면 1100억원 규모의 광주도시철도 2호선 1단계 본선 17㎞와 정거장·환기실 20곳의 전기공사·관급자재 등 사업을 내년 상반기에 발주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박남주 시 도시철도건설본부장은 “광주도시철도 2호선 건설을 위해 국비 지원 60% 확보에 적극 힘쓰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역 전기 관련 전문업체가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최보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