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조국혁신당 ‘탄핵 열차’ 가동…“11월 중 탄핵소추안 제출할 것”

등록일 2024년11월02일 09시4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조국혁신당은 이달 안에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국회에 제출하겠다고 1일 밝혔다. 일반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른바 ‘위키피디아 방식’으로 탄핵안을 만들겠다는 뜻도 밝혔다.


황현선 혁신당 사무총장은 이날 국회에서 긴급 기자 차담회를 열고 "현재 탄핵소추안을 작성 중이며 11월 중 초안을 공개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황 사무총장은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위키피디아’ 방식으로 탄핵소추안을 쓰겠다"며 "홈페이지에 탄핵소추안을 공개하고 국민들이 댓글로 의견을 달면 당 법률가들이 검토하는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황 사무총장은 더불어민주당 등 야권 일각에서 탄핵이 아닌 대통령 임기 단축 헌법 개정을 추진하는 것에 대해서는 "(탄핵보다 개헌이) 여당의 동의를 끌어내기 더 어렵지 않겠느냐"며 "탄핵에 집중할 것"이라고 못 박았다.

황 사무총장은 "임기 단축 개헌을 했을 때 윤 대통령의 범죄 행위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에 대한 문제가 남는다"며 "이를 두고 또 사회적 논쟁을 벌이는 것은 국민이 용납하기 어렵다"고 탄핵 추진 이유를 설명했다.

황 사무총장은 민주당이 탄핵 주장에 거리를 두며 소극적으로 임하는 것에 대해 "지금은 탄핵의 역풍을 걱정할 때가 아니지 않나. 오히려 탄핵하지 않아 일어날 역풍도 고민해야 한다"며 다른 주장을 폈다.

[KDA서울]한주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