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 서구, 孝카는 사랑을 싣고

휠체어 탑승설비 장착된 자동차로 어르신들과 행복한 여행 가능

등록일 2021년11월16일 16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광주 서구 제공]

 

 

광주 서구가 전국 최초로 이동불편 어르신들의 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휠체어 탑승설비 장착 자동차 공유 사업인 ‘백세청춘! 행복한 동행! 광주 서구 孝카’ 사업이 커다란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 孝카 사업은 일상생활에 불편을 느끼는 고령자를 대상으로 서구 소유의 휠체어 탑승설비 장착 자동차 공유 이용을 통해 고령자의 이동불편을 해소하고, 가족이 함께 여가활동에 참여할 기회를 확대하여 세대간 화합과 소통을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孝카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정OO씨는 고관절과 허리 수술 이후 거동이 불편한 어머니로 인해 가족여행이 어려웠으나, 서구가 운영하는 효카사업 현수막을 보고 사업에 신청하여, 휠체어 탑승설비 장착 차량을 대여받아 어머니가 계신 용인으로 이동하여 가족여행을 시작했고, 모처럼 가족들 모두가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서구의 공유자동차인 孝카 이용 대상은 타인의 도움 없이는 이동이 불편한 만 65세이상 노인이며, 이동이 불편한 노인이나 가족 중 한명의 주민등록이 광주 서구로 되어 있으면 이용할 수 있다.

 

이 孝카는 월 1회 공휴일을 포함하여 최장 5일을 이용할 수 있고, 사용료는 무료이나, 운행 중 발생하는 유류비와 통행료, 과태료, 범칙금 등 그밖에 발생하는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해야 한다.

 

이용을 원하는 주민은 광주 서구청 고령사회정책과(062-350-4939)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윤의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