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이재명, 이낙연에 전화해 감사인사…만남은 추후 조정

승복메시지 나온 당일 저녁 이낙연에 직접 전화

등록일 2021년10월14일 19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대선 경선 결과에 승복한 이낙연 전 대표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감사 인사를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송영길 민주당 대표는 14일 기자들과 만나 "어제 이 후보와 통화했는데 이 후보가 이 전 대표와 통화를 했다고 하더라"며 "이 후보에게 이 전 대표님을 적극 예우해 꼭 찾아뵈라고 권유를 드렸다"고 전했다.

 

이 후보는 이 전 대표가 당무위원회 결과를 수용하고 이 후보에 축하를 전한 13일 저녁 이 전 대표에 직접 전화를 걸었다고 한다. 이 후보는 이 전 대표의 수용 메시기 나온 뒤 페이스북을 통해 "대의를 위해 결단을 내려주신 이 후보님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사의를 표하기도 했다.

이 후보는 이 전 대표가 경선 결과를 수용하고, 축하 인사와 더불어 함께 하겠다는 메시지를 표명해준 데 대해 감사 인사를 전했고, 두 사람은 덕담을 나눴다고 한다.

원팀 정신을 강조하기 위해 이 후보와 이 전 대표 간 만남이 언제 성사될지도 관심사다. 다만 두 사람 간 만남이 당장 이뤄질 가능성은 높지 않다. 이 후보는 다음주로 예정된 경기도 국정감사를 준비해야 하고, 이 전 대표 역시 이날 해단식 후 당분간 칩거하며 휴식을 취할 예정이다.

이 후보 측은 이 전 대표 측을 최대한 배려하고 예우해 일정을 잡겠다는 입장이다.

이 후보 측 관계자는 "만나는 건 독촉해서 될 일이 아니다. 만나는 시점 등에 대해서 최대한 섬세하게 해야 한다는 생각이 크다"며 "물흐르듯 자연스럽게 될 것이라고 본다. 이미 수용하신다는 메시지와 축하, 감사 메시지가 오갔기 때문에 향후 존중하고 배려하면서 원팀 갈 준비가 다 마련됐다"고 말했다.

일각에서는 이르면 이달 말 선대위를 꾸리고, 여기에 이 전 대표가 합류하면서 원팀에 힘을 실어줄 것이라 보고 있다.
KDA연합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