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농성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돕는 반짝반짝 불빛초인종 설치 호평

“이웃 고립문제 해소 하자”… 서구 농성2동, 초인종으로 만드는 어르신들과 이웃의 연결고리

등록일 2021년10월12일 12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 서구 농성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허순석)가 농성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도덕영) 회원과 함께 청각이 불편한 저소득 어르신 및 청각장애인 5가구에 LED무선 불빛초인종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농성2동은 낙후된 주택이 많기도 하고 특히, 초인종이 없거나, 있어도 고장난 경우, 노인성 난청이 있는 어르신들이 사람이 집에 있어도 인기척을 못 듣고 제대로 응답하지 못하는 일이 잦았다.

 

이에 농성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웃 간 고립해소와 소통을 위한 방안으로 「어깨동무발굴단 긴급지원119 초인종 설치 사업」을 추진하였다.

 

불빛 초인종은 청각장애인 가정에 방문객이 벨을 누르면 불빛이 작동해 밖에 사람이 온 것을 알려줘 집 안에 있던 청각 상실인이나 방문객 모두가 생활에 불편함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무인초인종 설치 수혜을 받은 김모 어르신은 “손님이 찾아와 문을 두드려도 잘 들리지 않아 열어주지 못한 경우가 많았는데, 초인종 설치 덕분에 손님을 돌려보내는 일이 없게 됐다.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도덕영 농성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불빛초인종 설치로 청각장애인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불편함과 불안감을 해소시켜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빛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허순석 농성2동장은 "초인종이라는 연결고리로 어르신들이 이웃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하며 활발한 교류를 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며, 앞으로도 생활밀착형 복지사업을 다양하게 추진하여 지역내 모든 세대 구성원들이 행복한 농성2동 복지공동체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윤의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