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산구, 건강하고 안전한 청소년 문화‧체육 활동 지원

서부교육지원청‧수완초‧시설관리공단과 업무협약

등록일 2021년09월08일 17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산구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신선호), 광주 광산구(구청장 김삼호), 광주시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주정), 수완초등학교(교장 양영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광산구 제공]

 

 

 

광주 광산구(구청장 김삼호)가 관내 문화‧체육시설을 지역 초‧중‧고 학생에게 개방, 체력증진과 문화 활동을 지원한다.

광산구는 7일 광주시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주정), 수완초등학교(교장 양영희), 광산구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신선호)과 관내 학생들의 문화‧체육활동 공간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학생의 실외활동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협약에 참여한 수완초의 경우 과밀학급 문제로 운동장에 임시교실을 운영해 학생들이 뛰놀 수 있는 야외공간이 없는 실정이다.

협약에 따라 광산구는 앞으로 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문화‧체육시설을 지역학교 학생의 각종 활동을 위한 공간으로 제공한다.

개방되는 시설은 △빛고을국민체육센터(건강강좌실,VR‧AR 체험실) △첨단다목적체육센터(체육관) △광산농악전수교육관(농악 프로그램) △수완문화체육센터(다목적체육관) 등 4개 시설이다.

서부교육지원청 등은 학생들이 시설 및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홍보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학생들의 문화‧체육활동 보장은 우리 모두에게 부여된 과제다”며 “지역기관과 협력해 청소년들이 마음껏 뛰놀고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윤의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