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재홍 화순군의회 의원이 지난달 28일 화순읍 남산공원 내 서양정(궁도장) 이전과 관련한 군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양정은 남산공원 중심부에 위치해 오랫동안 지역 동호인의 궁도 활동을 지원했다. 그러나 최근 축제와 주민들의 쉼터로서 남산공원의 활용도가 확대되면서, 주민 안전 문제가 제기됐다.
강재홍 의원은 “최근 남산공원 이용객이 늘어나면서 군민들이 위험에 노출되고 있다. 남산공원에서 산책하던 군민들의 머리 위로 화살이 지나가고, 철망 하나를 사이에 두고 화살이 과녁에 꽂히는 것을 보게 되는데, 안전 문제가 심히 염려된다. 이 부분에 대해 군민의 여론을 듣고자 한다. 서양정의 조속한 이전 및 원만한 안전 대책을 수립을 위해 설문조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했다.
또한 “화순군에서도 오래전부터 서양정 이전을 검토하고 있지만, 구체적인 해결책 없이 지지부진한 상황이다. 설문조사를 시작하면서 항의 전화도 받았다. 서양정은 궁도를 통해 심신을 수양하기 위한 목적으로 꼭 필요한 시설이다. 없애자는 게 아니라, 조속히 이전할 수 있도록 화순군에서 신경 쓰길 바라는 마음이다.”고 덧붙였다.
화순에 거주하는 주민A씨는 “주말에 멋지게 탈바꿈한 남산공원에 산책하며 힐링하러 올라갔다가 궁도장에서 쏜 화살이 머리 위로 휙휙 날아다니는 것을 보고 매우 무섭고 불안했다. 게다가 과녁이 설치돼 있는 것도 공원과 어울리지 않았다. 하루 속히 궁도장이 다른 곳으로 옮겨져 남산공원이 안전한 쉼과 힐링의 공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조사 안내
조사 참여: https://forms.gle/uhPo9JXejiqasQCq6
조사 기간: `24. 10. 28. ~ `24. 11. 3.(7일간)
조사 대상: 화순군민 및 남산공원 이용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