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여수시 '해양레저스포츠 무료 체험' 12일 재개...무료체험 종목 10개

등록일 2024년06월12일 07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여수 웅천 친수공원, 카약 체험.[사진/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해양레저스포츠 체험 프로그램'이 12일 재개된다.

11일 여수시에 따르면 무료 체험 종목은 딩기요트, 카약, 카누, 윈드서핑, 스킨스쿠버, 수상자전거 등 10개 종목이며 9월8일까지 운영된다.

인공 해변이 조성된 웅천친수공원과 소호요트마리나, 여수세계박람회장 등 3곳에서 체험이 이뤄진다.

장소별 체험 종목은 ▲소호요트마리나에서 딩기요트, 윈드서핑, 싯온카약 ▲웅천친수공원에서는 패들보트, 카누, 윈드서핑, 싯온카약, 스노쿨링, 스쿠버 ▲여수세계박람회장은 패들보드, 수상자전거, 투명카약, 싯온·싯인카약, 카누를 만날 수 있다.

전문 강사의 강습비와 장비 대여료는 모두 무료이며, 참가자는 물 빠짐이 좋은 옷과 아쿠아슈즈·모자, 선크림, 여벌 옷 등을 준비하면 된다.

편의시설인 샤워장, 물품 보관함의 사용료는 유료이며, 여수시민은 신분증을 지참하면 할인받을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예약 날짜 기준 일주일 전부터 여수시OK통합예약 또는 전화로 사전 예약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프로그램별 예약 방법 및 연령 제한이 다르기 때문에 시청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확인해야 한다.

올해 처음으로 도입하는 수상자전거와 투명 카약은 초·중·고등학교와 청소년단체에 참가 자격을 우선 배정하며, 이들 기관은 한국해양소년단전남동부연맹 등을 통해 우선 예약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아름다운 여수의 해양을 만끽하면서 수상레저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에 시민과 관광객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상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