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전남도, '목포서 수산식품 수출단지 건설 본격 착수'

등록일 2024년06월01일 09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전라남도 제공

 

 전라남도가 고부가가치 수산식품산업 육성을 위해 가공에서 품질인증, 연구개발(R&D), 수출에 이르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수출 전진기지 건설에 본격 착수했다.

전라남도는 30일 목포 대양산단에서 김영록 지사, 송명달 해양수산부 차관, 박홍률 목포시장과 유관기관, 어업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산식품 수출단지 착공식을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수산식품 수출단지는 2025년 준공 목표로 총 1137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지상 5층 규모로 수산식품 임대형 가공공장, 국제 마른김 거래소, 연구개발시설, 냉동·물류창고 등을 갖추게 된다.

우리나라 수산식품 수출은 2년 연속 30억 달러를 달성했다. 이 가운데 전남도는 김 2억2000만 달러, 전복 5000만 달러 등 총 3억7000만 달러를 수출하는 등 글로벌 수산물 시장에서 큰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임대형 가공공장은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을 갖춘 다양한 크기의 가공공장 36개소가 구축되는데 업체 규모와 생산가공품에 따라 임대할 수 있다.

 

김영록 지사는 착공식에서 "전남은 국내 수산물 생산량과 생산액 1위인데, 수산식품 수출단지를 통해 전남 수산식품을 고차 가공산업으로 육성하겠다"며 "돈 버는 어업, 사람이 돌아오는 어촌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정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