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 남구, 정서 안정화를 위한 청소년 승마체험 ‘70%’ 비용 지원

등록일 2024년05월29일 06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 남구가 청소년의 정서 안정을 돕는 승마 체험 비용을 70% 지원한다.


28일 남구에 따르면 초·중·고교 재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 400명을 대상으로 한 학생 승마 체험 지원사업이 오는 7월부터 운영된다.

이는 청소년들이 자연 속에서 말과 교감하면서 정서 안정화와 운동 효과를 경험하고, 일상에서 승마를 즐기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은 오는 6월 17일부터 26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모집 기간에 호스피아 홈페이지(www.horsepia.com)에 접속해 부모 또는 본인 명의로 회원가입 한 뒤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승마 체험을 위해서는 보호자 동의와 함께 강습 시작 전 보험 가입이 필요하다.

참여자 선정은 자동 추첨 방식으로 결정하며 7월 5일 문자로 개별 통보한다.

선정된 청소년들은 오는 11월 15일까지 일반승마 기초형인 포니3 과정에 참여하며, 승마 체험은 총 10회이다. 체험비는 60분 기준으로 1회당 3만원이다.

궁금한 사항은 남구청 경제정책과(607-2752)로 문의하거나 호스피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남구 관계자는 “자연 속에서 말과 교감하며 정서 안정화와 운동 효과를 경험하고, 일상에서 말을 타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며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의 체력 증진과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을 위해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정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