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신안군, ' 왕새우양식장 5억만 마리 종자 입식 완료'

등록일 2024년05월29일 05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신안군 축제식 새우양식장에서 입식 후 수차를 가동하고 있다. [사진/신안군 제공]

 

 왕새우 전국 최대 주산지인 전남 신안군이 축제식 왕새우양식장에 5억만 마리의 종자 입식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양식에 돌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에도 전체 입식량의 42%가 2월 말부터 중간육성장(관내 111개소 가동)에서 약 1~2개월가량 1.0~1.5g 정도 키워낸 종자가 축제식 양식장에 입식 됨에 따라, 입식 초기 폐사율 저감과 출하시기 조절, 질병 예방 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지난해에는 중간 육성장에서부터 입식 초기폐사로 많게는 4~5회 재 입식이 이루어졌으나, 올해는 폐사 없이 정상적인 입식이 진행되어, 그 어느 해보다도 작황이 좋아, 자연 폐사율(30~50%) 등을 감안하더라도 생산량은 대략 6000여 톤에 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또한, 올해 유례없이 관내 새우 종자 배양장 3개소에서 4억만 마리 이상 종자를 생산, 관내 양식장에 약 2억만 마리(종자 소비량의 40%)를 공급해 그로 인한 운송비 절감과 적기 입식 등을 통한 어가들의 안정적인 양식경영에 한몫했다.

 

신안군 관계자는 “현재 새우종자 전용 생산시설인 스마트양식클러스터 조성(300억)과 왕새우 산지거점 유통센터 건립(60억)이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어, 향후 우리 군 새우양식산업 활성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면서 최대 주산지답게 친환경 메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