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민형배 "검찰 표지갈이 수법으로 이재명 재판 공문서 조작"

등록일 2024년05월14일 06시5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더불어민주당 정치검찰 사건조작 특별대책단이 "검찰이 속칭 표지갈이 수법으로 문서를 조작한 것이 최근 이재명 대표 공판에서 드러났다"고 밝혔다.


특별대책단장이자 민주당 전략기획위원장인 민형배 의원은 13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검찰이 이 시장의 결재가 이루어진 공문과 그렇지 않은 공문을 표지갈이로 섞은 것"이라며 22대 국회 개원과 동시에 의혹규명을 위한 특검을 발의하겠다고 밝혔다.
 

민 의원은 "이 사건과 관련한 일련의 수사 과정에서 검찰이 사건을 덮고, 왜곡하고 조작한 위법 행위 의혹에 대한 진상을 밝힐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사건 조작을 주도한 검사들에 대한 탄핵과 징계 절차도 밟아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회견에는 장경태·민형배·주철현 민주당 의원과 박균택·김현정·이건태·한민수·김동아 22대 총선 당선인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한민수 대변인은 "검찰이 이재명 시장의 결재가 이뤄진 공문과 그렇지 않은 공문을 표지갈이로 섞어 새로운 문서를 생성해 허위 진술을 확보했다"며 "군부 독재를 포함한 그 어떤 정권도 이렇게 타락하진 않았다"고 비판했다.

[KDA서울]한주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