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이낙연 나랑 붙자"…광주·전남서 일부 후보 '마케팅'

등록일 2024년02월14일 09시4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전남에서 4월 총선 출마를 준비 중인 일부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들이 "개혁신당 이낙연 공동대표와 대결을 원한다"며 이 대표를 이용한 '지렛대마케팅'을 하고 있다.

 

천경배 민주당 전남 영암·무안·신안 예비후보는 13일 자료를 내고 "이낙연 대표는 전남도청 소재지인 무안(영암·무안·신안)에 출마하라"며 "국민에게서 평가를 함께 받아보자"고 제안했다.

 

천 후보는 "이 대표는 5선 국회의원과 전남지사를 지냈고 문재인 정부의 초대 국무총리였다"며 "단 한 번의 희생도 없이 이 모든 영광을 민주당의 이름으로 누려왔으면서 민주당과 지지자들에게 총구를 겨냥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앞서 김명진 광주 서구갑 예비후보도 자료를 내고 "DJ 3세대 정치인 '김명진'이 DJ를 배신한 이낙연을 심판하고자 한다"며 이 대표에게 광주 서구갑 출마를 요구했다.

김 후보는 "윤석열 검찰 독재의 폭주와 무능을 심판하고 파탄 난 민생을 되살리는 절체절명의 기로에, 분열의 행보로 DJ 정신을 배신한 이낙연 대표에게 광주 시민들의 따끔한 심판이 있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이낙연 대표는 지난 7일 광주를 방문해 "호남이 압도적으로 지지해 온 민주당도 예전의 민주당이 아니"라며 "당내 민주주의도, 다양성도 죽은 분위기로는 민주당이 제대로 발전할 수도 없고, 정권교체를 하기도 어렵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자신을 향해 출마 요구가 잇따르는 데 대해 "출마할지, 전국 선거를 지원할지, 출마한다면 광주를 포함해 어디서 출마하는 게 국가와 호남과 당에 도움이 될지 당과 상의하겠다"며 "만약 출마한다면 광주를 최우선으로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동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