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반윤 연대는 안한다”…이준석, ‘신당 총선 인재’ 모집

등록일 2023년12월04일 12시3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신당 창당을 준비 중인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내년 총선 출마 희망자 모집에 나섰다.

이 전 대표는 “총선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알아보고자 한다”며 “이번 주 중 온라인으로 모집을 공지할 예정”이라고 3일 연합뉴스에 밝혔다.

지지자 연락망 구축을 위해 지난달 활용했던 인터넷 ‘구글 폼’을 이용해 이번에는 출마 의향자 리스트를 만들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를 두고 이 전 대표가 신당 창당 의사를 굳히고 총선 인재 모집에 나선 것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이 전 대표는 지난달 29일 페이스북을 통해 “만약 신당이 추진된다면 이미 종로에 나서고 싶어 하는 인사가 있는 것은 사실”이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한편 이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신당을 한다고 해도 그것의 기치가 ‘반윤’(반윤석열)일 수는 없다”고 밝혔다. 전날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자신의 북 콘서트에서 ‘윤석열 퇴진당’ 구상을 밝히며 이 전 대표를 향해 ‘반윤연대’를 제안한 것에 선을 그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 전 대표는 “신당은 토론문화가 실종되고 일방주의가 횡행하는 대한민국 정치판에 새로운 다원주의의 공간을 차리는 것이지 ‘반윤’이라는 또 하나의 일방주의적 구호의 구현물이 되어서는 안 된다”며 “반윤연대는 안 한다. 하지만 정치를 개혁하는 목표를 가진 사람들과 ‘개혁연대’는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류태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