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보성 키위축제 첫 개최에 온·오프라인 성황

김철우 보성군수 "녹차 잇는 전략작목으로 육성"

등록일 2021년11월22일 13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한민국 키위 1번지 기치를 올리며 전남 보성군이 처음으로 마련한 '제1회 보성키위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22일 보성군에 따르면 이달 19~20일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치러진 보성키위축제는 홈페이지를 통해 15만여 명이 참가했고, 네이버 쇼핑라이브 인기 키워드에서 이틀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행사 기간 키위 단일 과일로 5천 박스(2kg)가 판매돼 약 8천만원의 수익도 창출했다.

영암~순천 간 고속도로 보성녹차휴게소에서 선보인 판매장에서는 2천300여 박스를 판매하기도 했다.

보성군은 올해 처음으로 키위 출하 시기에 맞춰 '대한민국 키위 1번지 보성! 그 시작을 알리다'라는 슬로건 아래 키위 축제를 개최했다.

 

임상철 보성키위축제추진위원장은 "처음으로 개최하는 축제였지만 큰 호응을 얻은 만큼 내년에는 더 나은 축제를 준비하겠다"며 고품질 보성키위 생산을 약속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키위는 보성을 대표하는 농특산물인 만큼 이번 축제를 통해 보성키위의 위상이 더욱 높아졌다."며 "보성키위를 보성녹차를 잇는 새로운 전략작목으로 육성하겠다"고 전했다.

윤의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