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민간공원 특례사업 광주 중앙공원 1지구 토지보상 시작

등록일 2021년11월19일 12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민간공원 특례사업지인 광주 중앙공원 1지구 토지 보상이 오는 24일부터 본격 시작된다.

 

광주시는 한국농어촌공사 전남지부와 보상업무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고 보상업무를 하고 있다.

 

한국농어촌공사 전남지부는 2개 감정평가기관에서 평가한 각 평가액의 산술평균값인 5천606억원을 보상액으로 확정하고 지난달 18일 토지 소유자에게 보상 협의 요청을 했다.

현재는 토지 소유자에게 계약 방법, 계약 시 필요한 서류, 서면 이의신청 방법 등 준비사항을 안내하고 있으며, 24일부터 보상 계약 및 보상금 지급을 진행한다.

민간공원 사업 추진자는 시 금고에 예치한 3천269억원에 더해 19일 손실보상 잔금 2천337억원을 추가 입금할 계획이다.

 

광주 민간공원 사업은 9개 공원(10개 사업지구)에서 진행 중이다.

 

마륵·봉산·신용·운암산 4개 공원은 사유지 72만8천㎡에 대한 보상을 마무리하고 소유권을 시로 이전했다.

 

일곡·수랑·중앙2·송암 4곳은 내년 상반기까지 보상을 완료할 예정이다.

 

중외·중앙1지구는 보상 절차가 진행 중이며 내년까지는 보상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김종호 시 공원녹지과장은 지난 18일 "보상이 완료된 공원에 대해서는 공원별로 순차적으로 수목을 식재해 생태 숲을 복원하고, 파고라 등 편익 시설을 설치하며, 도로로 단절된 공원에 보행육교를 건설해 산책로를 정비하겠다"고 말했다.

윤의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