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진도군, '7월1일부터 농어촌버스 18대, 35개 전 노선 전면 무료 운행'

등록일 2024년06월19일 15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진도군 제공]

 

 전남 진도군이 주민들은 물론 관광객들의 교통편의 제공을 통한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오는 7월 1일부터 관내 농어촌버스 전면 무료 운행을 실시한다.

19일 군에 따르면 전날 군청 상황실에서 진도여객, 옥주여객, 조도여객 등 3개 운수업체와 농어촌버스 무료 운행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은 진도군 관내에서 운행하는 농어촌버스 18대, 35개 전 노선에 걸쳐 무료 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관내 버스의 무료 운행은 경북 청송군과 봉화군, 전남 완도군 등에 이어 전국에서 4번째이다.

앞서 진도군의회는 연령, 소득수준, 주소지 등과 상관없이 진도군민과 진도를 찾는 관광객 등 누구가 농어촌 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진도군 농어촌버스 무료이용 지원 조례’를 통과시켰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농어촌버스 무료 운행으로 전 군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보편적 교통복지를 실현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군민과 관광객들의 교통비 부담을 줄이고 대중교통 활성화로 교통편의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DA서울]한주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