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KT, 다문화가정 청소년 교육 지원

3년째 ‘랜선한글교실’ 운영…역 명소 탐방·AI 체험 캠프 등 제공

등록일 2024년06월14일 16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KT 전남전북광역본부와 KT 노동조합 호남지방본부는 13일 “광주시교육청과 협업해 지역 내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지원 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KT 노사는 광주시교육청 및 전남도교육청과 손잡고 2022년부터 ‘랜선한글교실’을 운영 중으로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이 한국 사회에 빠르게 적응하고 한국어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3월부터 오는 8월까지 6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랜선한글교실 5기는 광주시 월곡초등학교와 전남 대불초등학교의 다문화 청소년 총 40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KT는 온라인 교육에 필요한 교육용 태블릿PC를 지원하는 등 청소년들이 한국 사회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국어 교육 외에도 다양한 현장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해 지난 4일에는 대불초등학교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이 목포시 해상 케이블카 탑승, 지역명소 탐방, 도자기 빚기 체험활동 등을 통해 한국 문화에 적응하는 시간을 보냈다.

지난 12일에는 월곡초등학교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의 디지털 학습격차 해소를 위한 AI 체험캠프 ‘AI 코딩 올림픽’을 개최해 자율주행 자동차 레이싱, 메타로봇 배틀 게임 등 코딩으로 로봇을 작동시키는 활동들을 통해 코딩에 대한 흥미와 더불어 인공지능의 개념과 원리를 익히는 미래기술 체험의 기회도 제공했다.<사진>

캠프에 참여한 최 빅토리아 학생은 “처음에는 어렵게만 느껴지던 코딩이 게임을 하면서 배우니 이해하기 쉬웠고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남권 KT 노동조합 호남지방본부 위원장은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이 AI 분야에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우리 지역의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이 미래기술 교육에 소외되지 않도록 앞으로도 KT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꿈을 설계하는데 보탬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