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신안군의회, '6개 정책 제안…청소년의회 마무리'

등록일 2024년06월05일 04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신안군의회 제공]

 

 신안군의회(의장 김혁성)는 지난 5월 31일 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제1기 신안군 청소년의회 본회의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군의회에 따르면 청소년의회는 행정복지위원회와 산업건설위원회 2개의 상임위원회를 구성했다. 각 대표 청소년 의원이 정책의 필요성과 실행 방안을 설명 후 이에 대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했다.

 

행정복지위원회에서는 △의료시설 개편 정책 △이동 보건 서비스 확대 정책 △버스정류장 개선, 노선 개편 등,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버스 배차시간 등하교 시간 수요에 맞게 조정 △신안군 도로 포트홀 해결 △공공도서관(독서실 개념) 설치 등 총 6개의 정책 제안을 본회의에 상정 심의·의결하여 모두 가결됐다.

 

청소년의회에 참가한 학생은 “평소 의회에서 하는 일을 잘 몰랐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군의회가 군민들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걸 알게 되었다”라며, “앞으로 의회에서 우리 청소년들을 위한 좋은 정책을 많이 만들어줬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본회의 폐회 후에는 과정을 수료한 18명의 청소년 의원 대한 수료식이 진행됐다. 

 

김혁성 신안군의회 의장은 “청소년 의원들이 민주주의라는 넓은 세계에서 자유롭게 의사를 표명하고 다른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모습을 보면서 신안군의 밝은 미래를 볼 수 있었다”라며 “청소년의회의 이러한 순기능이 계속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반정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