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이낙연, 광주 광산을 출마 선언… "광주 주목받게 만들겠다”

등록일 2024년03월11일 08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이낙연 새로운미래 공동대표가 10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새로운미래 총선 필승 결의대회’에서 광주 광산을

총선 출마 선언에 앞서 지지자들에게 손을 흔들고 있다. 2024.3.10.

 

새로운미래 이낙연 공동대표가 4·10 총선 광주 광산을 지역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 대표는 10일 오후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새로운미래 총선 필승 결의대회에서 “광주시민들의 의견을 폭넓게 들은 결과 광산을에 출마하기로 했다.

 

광산을에서 민주주의 회복과 민주 세력 재건을 주민들께 호소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광산은 KTX시대, 광주의 입구이며 출구”라며 “광산을 광주의 관문으로써 충분하게 발전시키겠다. 광주시와 광산구를 도우며 지역에 필요한 모든 일을 최고로 잘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광산을 비롯한 광주를 위해 세 가지를 약속드린다”며 군공항 이전과 인공지능(AI)산업 2단계 사업예산 확보, 광주-전남의 협업 지원 등을 언급했다.

광주 광산을은 친명(친이재명)계인 민주당 민형배 의원의 지역구다. 민 의원은 지난달 28일 3인 경선을 통해 1차에서 과반을 얻어 결선투표 없이 본선 진출권을 따냈다.

이 대표는 이를 겨냥해 “경제를 발전시키려면 큰 정치인이 필요한데 이재명 민주당의 이번 공천을 보면 광주에서 큰 정치인이 나올 수가 없다. 이재명 민주당은 호남 정치인의 싹을 자르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광주에서도 큰 정치인이 나와야 한다. 그래야 전국에서 광주를 다시 보고, 중앙에서 광주를 주목한다”며 “제가 광주를 주목받게 만들겠다”고 했다.

이 대표는 또 “대한민국을 살리려면 윤석열 정권을 교체해야 한다. 그러나 이재명의 민주당으로는 어렵다”며 “법적, 도덕적 문제를 가진 사람들과 방탄만 일삼는 전문정당이 정권교체를 할 수 있겠는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새로운미래가 정권교체의 대안이 되겠다”며 “저희만으로 부족하다면 총선 이후에 대안세력을 새로 구축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반정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