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완도군, 완도 해양치유 센터 2만 명 돌파...최대 50% 할인 이벤트

등록일 2024년04월28일 15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 완도 해양치유센터에서 방문객들이 저주파 테라피를 체험하고 있다. /완도군 제공

 

지난해 11월 24일 국내 최초로 개관하며 힐링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완도 해양치유센터 방문객이 2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 4월 25일 기준 완도 해양치유센터를 다녀간 인원은 2만765명으로 파악됐다.
 
완도 해양치유센터는 해수와 해조류, 머드 등 완도의 해양자원을 활용한 딸라소풀, 명상풀, 해조류 거품 테라피, 머드·스톤 테라피 등 16개의 테라피실로 구성됐다.
 
지난 3월에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테라피를 제공하고자 개별 욕조에 미역, 다시마 원물을 넣은 물에 입욕하는 '해조류 스파 테라피'와 완도산 다시마를 활용한 마스크팩, 스톤 테라피실을 추가했다.
 
해양치유센터 이용객 현황을 분석한 결과,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했으며 특히 30부터 50대, 60대로 갈수록 이용객 수가 늘었다.
 
해양치유 효능이 입소문을 타면서 전국에서 센터를 찾고 있으며, 최근에는 건강을 위해 정기적으로 센터를 찾는 고객이 느는 추세이다.

경남 하동군에 사는 50대 문 모 씨는 "뉴스에 나온 해양치유센터를 보고 무작정 완도로 왔다가 한 달 살이를 하게 됐다", "매일 딸라소풀에서 수중 운동을 하니 그동안 쌓였던 피로가 풀리고 수면의 질이 개선되는 점이 가장 좋았다"면서 재방문 의사를 밝혔다.
 
완도군은 더 많은 치유객 유입을 위해 센터 이용료를 할인하고 있다.
 

군민의 경우 평일 50%·주말 30%, 3인 이상 가족은 50%, 전남도민과 10인 이상 단체 방문은 20%, 협약 기관 30%를 할인한다.
 
재방문객을 위해 60% 할인된 월 이용권도 판매 중이다.
 
한편 완도군은 군 직영으로 운영했던 해양치유센터를 완도해양치유관리공단을 설립하여 운영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전문 인력 확보, 치유 서비스 개발, 해양자원의 체계적인 연구·개발 등을 통해 완도형 해양치유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지난 3월 13일에는 공단 설립 등기를 완료하였고, 투명한 회계 업무 처리를 위해 공단 금고를 NH농협은행 완도군지부로 지정했다.
 
공단 직원 공개 경쟁 채용 필기 시험과 면접을 거쳐 오는 6월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공단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임진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