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황운하, 조국 품으로…"윤석열 일당, 조국 온가족 도륙"

총선 불출마 선언했던 황운하, 조국혁신당 합류

등록일 2024년03월08일 14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민주당을 떠나 조국혁신당으로 합류했다. 현역 의원의 첫 조국혁신당 입당이다. 검찰이 '울산시장 선거 개입' 사건 재수사에 착수한 상황에서 해당 사건에 등장하는 조국 대표와 황 의원이 다시 손을 잡았다는 점도 주목된다.

 

황운하 의원은 8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개혁진보 세력의 더 큰 승리와 윤석열 정권에 대한 확실한 심판을 위해 조국혁신당에 합류하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총선 승리를 확신할 수 있는 큰 전략이 필요하다"며 "그러기 위해서는 윤석열 정권 심판을 원하는 모든 국민이 투표에 참여하도록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반검찰' 기치도 내세웠다. 그는 "조국 대표는 신군부 쿠데타에 비견될 검란의 광풍이 휘몰아칠 때 윤석열 일당에게 온 가족이 도륙당하는 참혹한 고통을 겪어야 했다"며 "저 또한 검찰권 남용으로 인생이 결딴나는 피해를 겪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조국혁신당의 승리는 민주당이 더 많은 지역구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만들 것"이라며 "이는 검찰개혁 실패에 좌절한 국민이 새 희망을 품고 투표장에 나올 수 있을 때 비로소 가능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조국 대표와 황 의원은 '청와대 하명 수사 및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으로 엮여 있다. 2018년 지방선거 당시 문재인 전 대통령의 친구 송철호 전 울산시장 당선을 위해 청와대가 조직적으로 개입했다는 내용이다.

 

당시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은 황운하 울산경찰청장에게 김기현 울산시장(전 국민의힘 대표)에 대한 '하명 수사'에 관여했다는 의혹이 있다. 황 의원은 이 사건으로 지난해 11월 1심에서 징역 3년을 선고받았고, 그 여파로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류태환 대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