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이준석, 김기현 사퇴 요구에 “당신들도 공범…용산 한마디 못하면서”

등록일 2023년12월13일 08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6일 서울 노원구 광운대에서 ‘더 나은 미래를 향한 우리의 고민’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12일 김기현 대표를 향한 사퇴 요구와 관련해 "당신들도 공범 아닌가"라고 비난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연판장은 왜 용산에는 쓰지 못하나"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김 대표가 물러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또 버릇들이 도져서 이래저래 한마디씩 보태면서 린치하고 있는데, 김 대표가 사퇴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된다고 하더라도 예의는 갖춰라. 싸가지 없는 사람들아"라고 말했다.

이 전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에 책임이 있다고 몰아 부쳤다.

 

그는 "강서 보궐선거의 책임이 김 대표에게 있다고 보지도 않고, 억지로 사면해서 후보 내보낸 사람에게 있다"며 "난감한 혁신위원장 들여서 받을 수도 없는 혁신안을 갖고 실랑이하느라 더 이상 당대표직을 수행하는 게 어려워진 것은 맞지만, 용산에는 한마디도 못 하면서 김 대표에게 린치하는 당신들은 정말 싸가지가 없다"고 주장했다.

 

또 "지금 당이 어려운 것은 김 대표가 뭘 능동적으로 잘못한 것이라기보다 용기가 없어서 들이받지 못한 정도"라며 "그런데 그건 당신들도 공범 아닌가"라고 했다.

 

그는 "선출된 당대표 두 명이 등 떠밀려 임기를 마치지 못하는 것이 당대표들이 별나서 그런 건지 아니면 같이 일하는 대통령이 별나서 그런 건지 되짚어 봐라"고 말했다.

이 전 대표는 "이 고리를 끊지 못하면 악화가 양화를 구축한다고 정상인은 당대표를 하지 못할 것"이라며 "가장 비굴하고 대통령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지록위마에 양두구육을 콤보로 하는 자만 당대표를 할 수 있을 것이고 그랬을 때 당은 망한다"고 밝혔다. 이어 "기가 차서 반말로 한다.

 

싸가지 없는 사람들아. 당신들이 선출된 대통령으로 선출된 왕인 양 모시다가 이 당은 정상적인 당대표를 갖지 못하는 당이 돼버렸다"고 했다.

이 전 대표는 제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한 유명한 전쟁 드라마 ‘밴드오브브라더스’의 명대사 ‘you salute the rank, not the man.(계급을 보고 경례를 하는 것이지 사람에게 경례를 하는 것이 아니다)’를 인용하며 끝을 맺었다.

류태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