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재명이네마을'서 개딸 명칭 공식 파기 선언...'개딸' 표현 사라질까?

등록일 2023년12월10일 13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8일 오전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공직선거법 위반 관련 1심 속행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언론이나 정치인 입에서 '개딸'이란 표현이 사라질까?

9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한 적극 지지층 커뮤니티인 '재명이네 마을' 개설자가 '개딸'(개혁의 딸) 명칭의 공식 파기를 선언했다고 알려졌습니다.

'명튜브'라고 자신을 지칭한 한 이 대표 지지자는 이날 민주당 국민응답센터에 ‘개딸’ 명칭 파기 확인 및 각종 기사 ‘민주당원’ 정정보도 요구 청원’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이같이 밝혔습니다.

또 “민주당은 ‘개딸’이라는 명칭을 쓴 기사 및 언론사에 대해 ‘민주당원’이란 명칭으로 정정 보도 청구할 것을 청원한다”며 “의원들도 공식 파기된 ‘개딸’이란 명칭을 쓰지 말아달라”고 요구했습니다.

청원글은 이날 오후 9시 기준 254명의 동의를 얻었습니다.

‘재명이네 마을’에 올라온 같은 내용의 글에는 “격하게 공감한다” “청원 동의했다” “언론과 비명(비이재명)계들의 개딸 프레임 선전 선동이 도를 넘었다”는 등의 댓글이 147개 달린 상태입니다.

'재명이네 마을'은 대표적인 '이재명 팬덤' 커뮤니티로, '개딸' 용어 확산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향후‘개딸’이란 말이 민주당 지지층 사이에서 사라질지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반정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