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연일 창당설에 무게…"당보다 국가가 먼저라는 생각 굳어져"

등록일 2023년12월09일 09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는 8일 신당 창당 여부와 관련해 "시간상으로 도움닫기가 필요한 단계"라고 말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MBC 인터뷰에서 '측근들에게 신당 창당을 실무적으로 검토하라고 지시했다'는 한 언론 보도의 진위를 묻자 "실무적 준비가 필요하다"며 이같이 언급했다.

 

'도움닫기를 하고 있는가'라는 질문에는 "해주기를 바란다"며 "(실무진이) 실제로 하는지 확인은 못 했지만 해야 옳을 것"이라고 대답했다.

이 전 대표는 '창당 시기만 남았다는 뜻으로 해석된다'는 사회자의 말에 "나의 결심이 최종적으로 서야 한다"며 "적어도 내가 그것을 발표한 적은 없다"라고 말했다.

창당을 공식화하지는 않았지만, 실무적으로 사실상 신당을 준비하고 있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진다.

이재명 대표 체제 민주당이 혁신하지 않을 경우 창당할 수 있다는 뜻을 시사해온 이 전 대표는 연일 창당 쪽에 무게가 실린 발언들을 내놓고 있다.

 

이 전 대표는 "양당이 극단적 투쟁으로 어느 것도 생산해내지 못하는 정치가 지속되고 있다"며 "내년 총선에서 국민에게 대안을 만들어주는 게 이낙연이 아닌, 대한민국을 위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늘 개인보다는 당, 당보다는 국가가 먼저라는 생각으로 일해왔고, 지금은 그런 생각이 더 굳어졌다"고 강조했다.

 

이 전 대표는 이재명 대표와의 회동 가능성에 거듭 부정적 의사를 밝혔다.

 

이 전 대표는 "민주당을 획기적으로 혁신하고 국민 신뢰를 회복하겠다는 의지가 확인된다면 오늘 밤에라도 만나겠다는 생각"이라면서도 "그게 아니라 단합한 것처럼 보여주는 게 목적이라면 그것(만남)이 의미가 있어 보이지 않는다"고 했다.

반정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