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서부교육지원청, ‘교외흡연 예방교육 캠페인’ 실시

10월 21일~11월 3일, 학생 흡연 다발 지역 첨단지구 2곳 선정해 각각 3회씩 실시

등록일 2020년10월21일 23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광산경찰서, 패트롤맘광주지부와 함께 10월 21일~11월 3일 학생 흡연 다발 지역으로 적발된 첨단지구 공터와 아파트 상가주차장 등 첨단지구 2곳을 선정해 각각 3회씩 ‘교외흡연 예방교육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1일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2019년 광주지역 청소년 흡연율은 6.5%로 전국 평균 6.7%보다 낮지만, 여전히 많은 청소년들이 담배를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에 노출돼 있어 이를 예방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추진했다고 전했다.

 

서부교육지원청은 ‘교외흡연 예방교육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하교하는 시간, 야간 학원을 이용하는 시간대에 해당 지역을 중심으로 청소년 흡연의 위험을 알릴 예정이라고 알렸다. 또 학교 및 지역의 의견 수렴을 통해 교외흡연 예방교육 캠페인 활동이 필요한 지역을 파악해 추가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서부교육지원청은 광주시교육청 체육예술융합교육과와 함께 학교흡연예방사업 운영 지원, 세계 금연의 날 연합 캠페인 실시, 찾아가는 흡연예방교육, 학생 금연학교 운영, 흡연예방사업 동아리 운영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청소년건강행태온라인조사에서 광주지역 청소년 흡연율이 2018년 8.4%에서 2019년 6.5%로 감소한 바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금연은 매우 중요하다“며 ”시교육청 체육예술융합교육과, 관할경찰서, 패트롤맘광주지부 등과 함께 지속적으로 흡연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보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