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중앙도서관, 재구조화 사업으로 임시휴관

2020년 11월 7일~2021년 6월 30일 약 7개월 동안 임시휴관

등록일 2020년10월17일 13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중앙도서관이 재구조화 사업으로 인해 오는 11월 9일부터 2021년 6월 30일까지 약 7개월 동안 임시휴관에 들어간다고 18일 밝혔다.

 

광주중앙도서관은 지난 1991년 7월 개관한 이래 지역민의 문화쉼터이자 지식정보센터로 자리매김해 왔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시설의 노후화로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및 효율적 공간 활용의 필요성이 대두됐으며, 이에 따라 광주중앙도서관은 오는 2021년 6월 말 준공을 목표로 총 사업비 64억 원을 투자해 재구조화 사업을 시행키로 했다고 전했다.

 

광주중앙도서관은 4차 산업혁명 등 환경변화에 대응한 재구조화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정보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특히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공간 활용에 중점을 둔 미래형 지역 인재 양성기관으로 재탄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광주중앙도서관 이랑순 관장은 “재구조화 공사를 안전하고 차질없이 진행해 이용자 및 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며 “문화 창출을 위한 소통 공간으로 탈바꿈해 시교육청 거점도서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이고, 변화된 미래형 도서관의 모습을 기대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en.go.kr/jungang)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보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