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송파 60번 확진자 고발…이용섭 광주시장, 코로나 대시민 호소문

등록일 2020년07월21일 11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19일 오후 시청 브리핑룸에서 코로나19 대응 온라인 기자회견을 갖고 대시민 호소문을 통해 “시민 모두가 방역수칙을 지켜주지 않으면 걷잡을 수 없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며 “고의적 사실은폐나 일탈 행위에 대해서는 엄정 처벌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서울 송파60번 확진자로 인해 하루 사이 확진자가 11명이나 발생했다”면서“거짓진술로 감염확산을 초래한 송파60번 확진자에 대해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따라 오늘 광주경찰청에 고발조치했으며, 구상권 청구도 적극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번 사례처럼 개인간 만남과 밀접 접촉을 통해서 전파되는 지역감염은 방역당국이 아무리 물샐틈 없는 노력을 하더라도 도저히 막을 수가 없다”며 “시민 모두가 방역의 주체가 돼 방역수칙을 지켜주지 않으면 지역감염 확산을 차단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일부 시민들의 ‘나 하나쯤’ 방심이 광주공동체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며 “시민 여러분께서 한마음 한뜻으로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면 우리 시는 모든 노력을 다해 반드시 코로나19 사태를 조기에 종식시키겠다”고 다짐했다

신의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