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시민과 약속 지키는 시정 펼치겠다” 이용섭 시장, 시민배심원단 50명 위촉…공약실천 의지 밝혀

등록일 2018년08월20일 08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이용섭 광주시장의 공약실천계획서 실현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권고안 및 평가기준을 마련할 시민배심원단이 구성됐다.
 

광주시는 18일 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시민배심원단 50명을 위촉하고 제1차 예비회의를 개최했다.
 

시민배심원단은 광주지역에 거주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ARS와 전화면접 등을 거쳐 성별·연령·지역별 인구 비례를 고려해 최종 50명을 선발했으며,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으로 9월까지 약 2개월간 운영된다.
 

이들은 민선 7기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건설을 위한 5개 목표 14대 핵심공약 72개 실천과제에 대해 담당부서 및 해당 공무원·전문가와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공약실천 계획을 확정할 예정이다.
 

단순한 탁상토론에서 벗어나 주관부서 담당자와 심층면담은 물론, 현장방문 등 분임활동도 진행될 계획이다.
기존의 전문가 위주가 아닌 시민과 소통하며 함께 만들어 내는 공약실천계획을 수립해 민선 7기 일자리 창출을 비롯한 공약 이행률을 높이겠다는 광주시의 의지의 표현이다.

 

이날 50명에게 일일이 위촉장을 수여한 이용섭 시장은 “4년 후, 달라질 광주를 기대하며 광주를 대한민국 미래로! 중심도시로 우뚝 세우기 위해 약속을 지키는 시장이 되고 싶다”면서 “시민의 뜻과 눈높이를 반영한 정책을 결정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매니페스토 관련 교육과 시민배심원단 분임 구성 등의 순서로 이어졌다.
시민배심원단은 앞으로 8월 25일과 9월 8일 2차례 회의를 추가로 개최하고 분임활동 등을 거쳐 9월 말까지 공약실천계획에 대한 권고안을 마련해 시에 전달할 계획이다

류태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