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보성군, 다음 달부터 ‘전 국민 마음 투자 지원사업’ 시행...'최대 64만 원 지원'

등록일 2024년06월28일 08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라남도 보성군은 내달 1일부터 ‘전 국민 마음 투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이 있는 국민에게 전문적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희망자에게 최소 50분 이상 1:1 대면 심리상담 서비스를 총 8회 받을 수 있는 바우처를 제공한다.

 

지원 대상은 △정신건강복지센터, 대학교상담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Wee센터, 정신의료기관 등에서 심리상담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자, △국가 건강검진 중 정신건강 검사에서 중간 정도 이상의 우울이 확인된 자, △자립 준비 청년·보호 연장 아동 등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각 기관에서 발급한 의뢰서, 국가 정신건강검진 결과서 등 증빙서류를 지참해 읍면행정복지센터(면사무소)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로 선정된 후 본인의 주소지에 상관없이 이용이 편리한 제공기관을 선택하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지역별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서비스 제공기관은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공 인력 자격 기준에 따라 1급·2급 유형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 단가는 1회당 1급 유형은 8만 원, 2급 유형은 7만 원이다.

 

정부지원금은 총 8회 기준 39만 2000원에서 64만 원까지이며, 본인부담금은 소득 수준에 따라 면제되거나 19만 2000원까지 차등 적용된다. 단, 자립 준비 청년, 보호 연장 아동, 법정 한부모가족은 본인부담금이 면제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군민의 마음 건강을 보다 적극적으로 돌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라며 “우울·불안 등으로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군민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반정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