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국민의힘, 전대 선관위원장에 'PK 5선' 서병수 내정

등록일 2024년05월27일 07시2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가 차기 전당대회 선거관리위원장으로 서병수 의원을 내정한 것으로 26일 확인됐다.


국민의힘은 오는 27일 비대위 회의에서 서 의원을 전당대회 선관위원장으로 임명하는 안건을 의결할 계획이다.

국민의힘 핵심 관계자는 26일 뉴시스에 "내일 서 의원을 선관위원장에 임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의힘은 선거 관리 경험은 물론 당을 위해 희생한 경험 등을 고려해 서 의원에게 선거 관리를 맡기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5선인 서 의원은 4·10 총선에서 당의 요구를 받아들여 기존 지역구인 부산 진갑에서 험지로 꼽히는 부산 북갑으로 지역구를 옮겨 출마했다가 낙선했다.지난 2021년 대선 경선준비위원장을 맡은 바도 있다.

국민의힘 당헌·당규에 따르면 전당대회 선관위는 선거관리 최고 의결기관으로 최고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당 대표가 위촉하는 15인 이내 위원으로 구성된다.

후보자 등록신청 공고, 투표 및 개표관리, 규정 위반 후보자 제재, 후보자 예비심사(컷오프) 제도 도입 여부 및 심사방법 결정 등 선거관리 사무 전반을 담당한다.

류태환 대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