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파워 7년 연속 ‘1위’ 영예

‘지역재투자평가’ 3년 연속 최우수 등급

등록일 2024년05월24일 07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은행이 금융산업 위기 속에서도 브랜드파워 7년 연속 1위라는 영예를 안으며 명실상부한 우수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혔다.


광주은행은 본점 대강당에서 고병일 광주은행장, 박만 노동조합 위원장, 이립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상무 및 관계자와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지방은행 부문 1위 인증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26회를 맞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관리 모델로서 국내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재 등 약 240개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제도다.

더불어 광주은행은 지역 예금을 받는 지방은행이 지역경제 성장을 돕는데 얼마나 기여했는지를 보여주는 지표인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의 ‘지역재투자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이는 광주은행의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과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의 동맥 역할을 충실히 해내고 있음을 인정받은 것으로 그 의미가 크다.

광주은행은 매년 당기순이익의 10% 이상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나눔봉사의 아름다운 기업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고 있다. (재)광주은행장학회를 통해 4천600여명의 지역 장학생들에게 총 39억 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해 지역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지속적으로 후원했으며 지역인재 양성, 소외계층 후원, 문화 예술 및 스포츠 후원, 지역사랑 봉사 등 다방면으로 힘을 보태왔다. 그 결과 2022년에는 광주·전남 최초로 대한적십자사 10억 기부클럽에 가입해 선한 영향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인증식에서 “광주은행은 금융소비자들로부터 ‘친절하고 믿음이 가는 은행’, ‘지역과 상생하는 은행’으로 신뢰받고 있다”며 “지역 내 탄탄한 영업력과 디지털뱅킹에 대한 지속적인 혁신,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사명을 다하는 임직원들의 노력에 대한 결과로 7년 연속 1위라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광주은행의 수상을 축하했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7년 연속 1위의 결과에는 지역 대표은행으로서 지역사회 문제에 공감하며, 지역민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도록 적시에 발빠른 금융지원을 해왔을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를 위해 실천해온 선한 영향력들이 광주은행 브랜드에 힘을 실어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동반성장하고 지속가능한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진영 전문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