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산구, '의정활동비 인상', '주민 공청회 현장 개최'

등록일 2024년02월25일 19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광산구의회]

 

광주 광산구는 광산구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인상과 관련한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해 3월 6일 오후 4시 수완문화체육센터(1층 공연장)에서 주민 공청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청회는 지방자치법 시행령 개정으로 광산구의회 의원의 의정활동비 지급 범위가 월 110만원에서 150만원 이내로 상향됨에 따라 의정활동비 결정을 앞두고 주민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다.

의정활동비 관련 관심과 의견이 있는 사람은 공청회 당일 신분증을 지참하고 참여하면 된다.

또한 공청회에 참여하기 어려운 사람은 온라인을 통해 광산구 누리집(홈페이지) 공고문에 게시된 주민의견서를 오는 29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전자우편), 우편, 팩스를 통해 제출할 수 있다.

아울러, 공청회 시 의정활동비 인상여부에 대한 찬성과 반대 발표를 희망하는 사람은 발표 신청서를 오는 28일 오후 6시까지 제출하면 된다.

광주의 자치구 모두가 3월 4일부터 6일까지 주민공청회를 통해서 해당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게 된다.

광산구 의정비심의위원회(위원장 강장원)는 지난 1월 30일, 2월 13일 2차에 걸친 회의를 열고 의정활동비를 월 110만 원에서 월 150만원 이내로 인상하는 것으로 잠정 결정했으며 주민 의견을 반영해, 오는 3월 8일 의정활동비를 최종 결정해 구와 구의회에 통보할 계획이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