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화순군, 내달 8일까지 ‘FTA피해보전직불금’ 신청

등록일 2022년08월12일 12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 화순군은 내달 8일까지 ‘2022년 수산분야 FTA 피해보전직불금’ 신청을 받는다고 12일 밝혔다.

 

FTA피해보전직불금은 FTA로 수산물 수입량이 급격히 증가해 가격 하락 피해를 본 어업인에게 가격 하락분의 일정 부분을 보전해주는 제도다.

 

신청대상은 개량조개·뱀장어·아귀·홍합 4개 품목에 한해 협정 발표일 이전부터 해당 품목을 생산했고 지난해 판매실적이 있는 어업경영자, 어업법인 등이다.

 

지원한도액은 어입인 개인당 최대 3500만원, 어업법인당 최대 5000만원이다.

 

피해보전직불금 지원을 희망하는 어업인은 지급신청서와 증빙자료 등 관련 서류를 내달 8일까지 화순군 농업정책과에 제출하면 된다.

 

군은 오는 10월 중에 어업인의 신청 내용에 대한 현지 조사와 심사를 거쳐 피해보전직불금 지급 여부와 지원금 규모 등을 결정하고, 오는 11월~12월 사이에 지급할 계획이다.

 

앞서 군은 지난 10일 지역 어업인을 대상으로 ‘2022년 수산분야 FTA 피해보전직불금 설명회’를 열고 FTA 피해보전직불금 신청 유의 사항 등을 안내했다.

 

군 관계자는 “FTA 피해보전직불금 지원 요건에 해당하는 어업인이 빠짐없이 지원받도록 양식 어가에 지속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며 “FTA 이행으로 피해를 본 어업인분들의 어려움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DA연합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