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농어촌공사 전남지역본부, 농업용수 공급 시작 알린다

함평 대동제에서 안전영농 풍년농사 기원 통수식 열고 본격 급수

등록일 2024년04월26일 17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농어촌공사 전남지역본부(본부장 조영호)는 지난 24일 함평군 대동면 운교리 대동저수지에서 올해 안전 영농을 기원하는 대표 통수식을 열고 본격 영농급수 시작을 알렸다.


통수식은 한 해 농사를 시작하기 전 풍년의 기원을 담아 농업용수를 처음 흘려보내는 행사로 이날 통수식엔 이광래 상임감사와 정인노 농지관리이사를 비롯해 이상익 함평군수, 지역 농업인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대동저수지는 총저수량 753만 톤인 함평군에서 가장 규모가 큰 저수지로 대동면 엄다면 일대 농경지 964ha에 농업용수를 공급하고 있으며 24일 기준 저수율은 90.3% 이다.

전남지역 평균 저수율 또한 평년 대비 121.1%인 87.7%로 전남본부는 모내기 완료 시까지 안정적으로 용수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이날 통수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모내기 급수가 진행되는 동안 ICT를 기반으로 한 용수량 계측과 수리시설 원격조작 등을 통해 농업용수를 더욱 효율적으로 제어해 안정적으로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이광래 상임감사는 “온 국민의 건강한 먹거리를 책임지는 우리 농업인들의 땀과 헌신이 풍요로운 결실로 돌아올 수 있도록 깨끗하고 충분한 농업용수 공급에 주력해달라”면서 “극심한 가뭄과 극한호우와 같은 급변하는 기후에 대응해 농업인들이 물 걱정 없이 농사지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전남지역본부는 4대호에 대한 통수를 5월 13일 장성호를 시작으로 14일엔 담양호와 광주호, 16일엔 나주호 순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임진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