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전남도,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 국비 74억 확보

병원선·노후 보건기관 시설 개선 등으로 의료 사각지대 해소

등록일 2021년09월27일 20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도청 전경. /사진=전남도 제공]

 

 

전라남도는 보건복지부 2022년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 공모에서 병원선과 노후 보건기관 시설 개선 등을 위한 국비 74억원을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은 1994년부터 농어촌 지역의 열악한 보건의료 환경을 개선해 보건의료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신축, 개보수 등 시설을 개선하고 의료장비를 보강하는 등 보건의료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2022년 사업 선정을 통해 시설개선에 13억이 투입되는 함평군보건소의 감염병 전담시설 증축을 비롯해 22개소의 시설 개선과 의료장비 123건, 차량 33대 지원을 받게 됐다.

의료접근성이 취약한 여수 봉두, 순천 창녕보건진료소가 접근성이 좋은 곳으로 이전함으로써 주민 만족도를 높인다.

 

진도 관매도, 서거차도 보건진료소를 개보수함으로써 열악한 섬 주민의 의료서비스 향상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의료시설이 없는 섬 주민에게 무료 순회진료를 하는 낡은 병원선 전남511호를 친환경 병원선으로 탈바꿈하기 위한 국비 80억원을 지난해 확보한 데에 이어 올해도 4억원을 추가 확보했다.

 

2022년까지 국도비 총 127억원을 들여 친환경병원선을 건조, 섬 주민에게 양질의 공공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강영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의료취약지 주민의 질 높은 공공의료서비스를 받도록 의료 사각지대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류태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