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시, 가을철 전세버스 방역·안전수칙 점검

26일부터 11월 13일까지 업체 35곳 버스 946대 대상

등록일 2020년10월21일 13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16일 오후 서울 송파구 탄천주차장에 세워진 관광버스들. [연합뉴스 자료사진]

 

광주광역시는 오는 26일부터 11월 13일까지 전세버스 방역·안전 수칙 이행상황을 점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전국적으로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전환되고, 본격적인 가을 단풍철을 맞아 전세버스를 이용한 산행 등 관광객의 단체 이동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실시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광주시와 5개 자치구가 합동으로 마스크 착용 여부, 손소독제 및 예비 마스크 비치 여부, 운행전후 차량소독 여부, 전자출입명부 등을 이용한 탑승객 명부작성 등 방역관리 상황과 운전자 음주 여부, 탑승객 음·가무행위 여부, 운행기록증 부착 여부, 불법구조 변경 등 안전관리 상황을 점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관광을 위해 전세버스가 많이 출발하는 월드컵경기장, 중외공원, 광주공원, 광주역, 무등경기장 등에서 노상 현정점검도 중점 실시할 계획이라고 광주시는 밝혔다.
 

광주시는 지난 8월 25일 전세버스 탑승자명부 작성을 의무화하는 행정명령을 내렸고, 10월 16일에는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한 마스크 착용 의무화 재행정명령을 고시한 바 있다.
 

손두영 시 대중교통과장은 “전세버스 이용자가 마스크를 쓰지 않거나 탑승자명부를 작성하지 않으면 과태료나 벌금이 부과되고, 버스 안에서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부르거나 춤을 추는 행위는 운전기사의 집중력을 분산시켜 자칫하면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며 “시에서 내린 행정명령을 반드시 지켜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최보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영상)창문형 공기청정기 출시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